서울3대붕어빵, 효창공원역 효공잉어빵 대기 1시간...맛은? 구성은?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서울3대붕어빵, 효창공원역 효공잉어빵 대기 1시간...맛은? 구성은?

by Midoros 2025. 11. 26.
728x90
반응형

효창공원역 근처를 걷다 보면 늘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된 ‘효공잉어빵(효공 붕세권)’이다.

2018년 KBS, 2019년 MBC에도 방영된 바 있고, 동네 주민뿐 아니라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주말에는 웨이팅이 상당하다. 내가 방문한 날도 주말 오후 기준 약 1시간을 기다려야 했다.


효창공원역 서안약국 앞에 트럭이 위치해 있다

효공잉어빵의 메뉴 구성은 단순하지만 선택지가 다양하다.
• 단팥, 초코, 슈크림: 3개 2000원
• 매콤이(김치 붕어빵): 1개 1000원
• 1인 주문 가능 금액: 최대 6000원

대기가 길어서인지 한 사람당 최대 6000원까지만 구매 가능하다. 여러 명이 함께 간다면 개인별로 계산해야 더 많이 살 수 있다.


이 집 붕어빵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곳보다 훨씬 더 바삭한 식감이었다. 반죽이 얇고 겉면을 충분히 구워내서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바삭한 식감이 강하게 느껴졌다.

팥은 단맛이 과하지 않고 깔끔한 편이며, 초코와 슈크림도 질감이 부드러워 기본기가 탄탄한 느낌이었다.


시그니처인 매콤이(김치 붕어빵)는 한입 먹자마자 김치전과 비슷한 맛이 확 올라온다. 김치 속이 칼칼하고 감칠맛이 있어서 은근 중독적인데, 기름진 김치전보다는 훨씬 깔끔하고 바삭한 버전이라는 느낌이었다.

맛 자체는 확실히 괜찮고 바삭한 식감은 분명 강점이지만, 1시간을 기다릴 정도로 압도적인 맛이냐고 하면 그 정도는 아니라는 게 솔직한 의견이다. 긴 줄 없는 시간대 눈치게임에 성공한다면 먹어볼만 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