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X5/diary

뒷북. 티스토리X구글 애드센스 포럼 후기

by S o d a m 2015. 8. 29.
728x90
반응형

8월 7일에 다녀온 2015 티스토리 X 구글애드센스 포럼을

이제서야 포스팅 ㅜㅜ







장소는 역삼역~

회사랑 꽤 거리가 있어서 30분정도 늦게들어갔다.







저녁시간 허기진 교육생들을 위해

피자와 간식들이 준비되어있어서 가지고 들어감.ㅎㅎ







들어가니까 이미 상품주는 퀴즈 시간은 끝나있었다.ㅜㅜ

기대했는데ㅜㅜ

내가 휴대폰 노트에 적어놓은 교육내용필기는 이러하다.



포스팅 공유 확률 높이기

- 글이 길수록 좋고, 올리는 컨텐츠의 첫 사진이 중요하다

- 인포그래픽이나 리스트로 보기쉽게 만든 콘텐츠가 좋다.

- 이전에 발행했던 글들도 적절한 타이밍에 재홍보 필요.

- 글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기!

- 공유시 짧고 간결하게 컨텐츠의 핵심 메시지 전달하기

- 콘텐츠 생성보다는 배포에 신경쓰자.


모바일에 콘텐츠 뿌리기

- 모바일에서는 다양한 유입채널 관리가 중요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 등)

- 신규 채널이 생기면 재빠르게 뛰어들자

- 채널에 알맞는 최적화 콘텐츠 제작!

- SNS등록 시 해시태그는 필수


포털 메인에 뜨려면 희소성 있는 컨텐츠여야 함. 남들이 다 알고, 해본 정보는 안됨.


음... 블로그 콘텐츠 제작과 유포에 관련된 내용들은 

블로그를 운영해 봤다면 다 알만한 내용들만 반복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드센스

경매 방식이고, 관련성 높은 광고가 선발되어 노출됨

광고 타겟팅과 유형 설정에 따라 적합한 광고가 선발됨


광고 크기 제한두는 이유도 질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한다.

그거슨 광고주 입장에서 다양한 크기 제작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교육 중간 쉬는시간에는 

맥주와 피자를 받아올 수 있었다! 이 이후에 필기한 내용들은 이러하다.



서비스 개선 및 운영 계획

티스토리 에디터 개선 미정

모바일 스킨 개선 O

모바일 앱 개선 O

카카오톡 샵 검색 연동 미정

반응형 앱 스킨 미정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할 계획은 전혀 없음.

종료하면 손해가 막심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멀티블로그는 제공하지만 다계정 사용자는 허용하지 않음.



포럼은 9시쯤 끝이 났다. 마지막에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이 있었는데

한사람이 질문을 시작해서 M.I.C를 놓지 않는 바람에 지루해서 나와버렸다.

ㅋㅋㅋㅋ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었는데.....;;;


이번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은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웠다.

서비스 개선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제외하고는

금쪽같은 금요일 밤이 조금 아까웠다.




728x90
반응형

'5X5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현대서울  (0) 2021.05.25
Lil Dicky - $ave Dat Money feat. Fetty Wap and Rich Homie Quan  (0) 2015.09.24